Video DownloadHelper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모든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크롬 웹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데 동영상 원본 소스를 자동으로 찾아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확인한 결과 여러 OTT 서비스, 트위치 다시보기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작동한다.
지원하는 사이트 목록을 원한다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작동하는 경우가 있다. 직접 설치해서 확인해보는 게 정확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포함한 다른 브라우저에는 설치가 불가능하다. 웹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크롬 브라우저와 비슷한 Brave 브라우저에는 문제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일부 동영상은 CoApp 설치가 필요하다.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 내에서 작동하는 기능으로 아무래도 성능의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Video DownloadHelper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걱정할 필요 없다.

확장 프로그램을 고정한 뒤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하면 자동으로 인식한다. 동영상에 여러 개의 화질 또는 비트레이트가 포함된 경우 전부 표시해주고 HLS(HTTP 라이브 스트리밍)인 경우 원본 파일만 표시한다.
단점은 요즘 스트리밍 서비스는 대부분 HLS 방식인데 HLS 동영상은 2시간에 한 번만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고 제한 없이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18달러로 라이센스 키를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월정액 방식인 파일 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속도는 느릴 수 밖에 없는데 내 인터넷 속도와 무관하게 동영상 파일을 갖고 있는 원본 서버가 얼마나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달하는가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스트리밍 사이트는 고속 다운로드를 지원할 이유가 전혀 없으므로 해당 부분은 어쩔 수 없다.